화성시농산물유통사업단, 나눔 실천 지역 우수 농산물 홍보
상태바
화성시농산물유통사업단, 나눔 실천 지역 우수 농산물 홍보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5.2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농산물유통사업단, 나눔 실천 지역 우수 농산물 홍보ⓒ경기타임스

화성시농산물유통사업단은 28일 나래울 화성시복지타운과 관내 우수농산물 홍보 및 판매와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화성시농산물유통사업단은 관내 우수농산물의 공급․판로를 확대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해 차상위계층에게 우수농산물을 정기 후원하기로 했다.
  
화성시 농산물유통사업단은 농업유통구조개선을 목적으로 2007년 3월에 설립해 기존의 복잡한 유통방식을 과감하게 탈피해 생산농가에서 중간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유통방식을 구축해, 생산농가는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에만 주력할 수 있게 됐으며,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안전한 먹거리를 믿고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학교급식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산지소 실천을 위해 지난 10일 개장한 로컬푸드 직매장은 저렴한 가격에 당일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의 판매로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사)화성시농산물유통사업단 관계자는“우수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지역주민에게 알림과 동시에 나래울을 통해 정기후원에 동참 할 수 있게 됨으로 써 지역경제활성화 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도농상생의 길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