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릴레이 정책 협약, 여주시,가평군 편
상태바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릴레이 정책 협약, 여주시,가평군 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5.2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는 규제의 대상으로만 작용하던 여주시의 풍부한 자연·문화자원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맞춤형 정책이 발표됐다.
 
29일 31개 시·군과 정책협약을 추진 중인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가 원경희 여주시장 후보와 함께 발표한「여주시 정책협약」에 따르면, 여주시에 수상공연시설과 종합 휴양시설 건립하고 농산물을 활용한 웰빙 먹거리타운과 도자·공예문화의 거리를 조성한다.

팔당특별대책지역에 속하고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자연보전권역으로 지정되어 온갖 중첩 규제로 수십년 동안 지역발전이 정체돼 온 여주시의 잠재력을 끌어낼 것이다. 남한강에 수상공연시설 ‘여주아트피아(가칭)’를 조성한다.

여주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웰빙 먹거리타운 ‘세계 음식문화의 거리(가칭)’를 만든다. 또, 체류형 관광산업을 위해 종합 휴양시설 ‘여주 프리미엄 리조트(가칭)’건설을 적극 지원하며, 세계 도자·공예문화의 거리를 조성해 한국 최대의 도자 및 공예품 유통단지로 특화시킨다. 

성남~여주 복선전철 개통에 맞춰 여주·능서 역세권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역사 주변지역의 난개발을 방지할 수 있게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시기반 시설을 설치하고 친환경 미니 신도시를 만든다. 남한강 관광벨트도 조성해 생산유발효과와 고용유발효과를 높일 것이다. 

 
여주시 하동에 산부인과, 소아과, 마취과, 산후조리원 등의 시설을 갖춘 경기도 의료원 형식의 공공분만 병원을 설치한다.

여주시는 분만 가능한 산부인과가 없어 연간 900여명의 산모들이 인근의 이천·원주 등을 방문해 출산하는 등 불편을 겪고 있다.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여주시민의 85.2%가 분만 산부인과 건립을 필요하다고 답했고, 90% 이상이 공공의료 형태의 산부인과를 원한다고 답한 점을 감안, 여론을 적극 반영한 정책이다. 

“일자리 넘치는 안전하고 따뜻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31개 시·군과 정책협약을 발표 중인 남경필 후보는 각 시·군의 특성에 맞는 도시맞춤형 정책을 계속 발표 해 나갈 계획이다. 

남 후보는 박창석 가평군수 후보와 함께 발표한「가평군 정책협약」에 따르면, 아토피 힐링타운을 중심으로 의료관광단지를 조성한다. 가평군은 자연환경이 우수해 아토피 치료와 같은 친환경 의료산업에 적합한 입지를 지니고 있다.

의료관광단지는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아토피 천식교육센터, 의료원 등을 중간자원기관으로 하여 지역보건소, 안심마을, 안심학교 등의 치료․치유시설과 연계 된다. 고부가가치 의료관광사업으로 가평군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면서도 자연을 보전하여 가평군의 이미지를 제고할 것이다.

가평의 관광자원과 친환경 농업, 농업체험마을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가평군에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을 육성한다. 1차 산업에 머무르던 농업이 6차 산업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농업을 생산·가공 및 유통과 복합적으로 취급한다. 총 6개 생활권역별에 관광레저단지를 조성하고 126개 행정리 단위에 마을별 농촌체험마을기업을 조성할 것이다.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 효과가 지역 발전과 연계되도록 역세권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가평, 청평, 산천 등 지구단위계획이 수립된 지역은 민간자본을 유치하고, 대성지구에는 지역에 필요한 개발 계획을 수립한다. 역세권 활성화는 가평군에 새로운 지역 거점을 만들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