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정책선거 토론회 개최 '신경전'
상태바
김진표,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정책선거 토론회 개최 '신경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5.1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표 새정치민주연합, 남경필새누리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정책선거 토론회 개최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도지사 여야 후보인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김진표 의원이 13일 정책선거를 위한 토론회개최 문제를 놓고 신경전을 벌였다.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먼저 출연한 남 의원이 "세월호참사로 왁자지껄한 선거를 하는 건 안 좋은 것 같다. 조용하고 차분하게 정책선거를 치르자"고 말한 것이 발단이 됐다.

남 후보에 이어 출연한 김 의원은 "정책선거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동안 여당 후보들은 정책선거를 주장하면서 늘 토론이나 방송출연을 피해 온 폐단이 있다"고 공세를 폈다.

그는 이어 "야당 입장에서는 추격해야 하는 데 국민에게 야당의 정책과 공약을 알릴 기회가 없지 않느냐"고 반문하면서 "그래서 토론의 기회가 충분히 보장하는 것이 정책선거를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길"이라고 말했다.

선거를 3주 앞둔 현재 남 의원의 일방 우세에서 박빙 대결로 바뀌는 분위기 속에서 TV토론회를 통해 남 의원을 철저하게 공략하겠다는 것이 김 의원의 속내다.

TV토론회 개최에 대해 명확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 듯한 남 의원에게 간접적으로 불만을 표시한 것이기도 하다는 것이 김 의원 캠프측의 설명이다.

그러자 남 의원이 라디오 인터뷰가 끝나고 나서 오후에 성명서를 내 "선거법과 언론사의 사정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그 어떤 공개토론회도 거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국가적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유세차와 로고송, 네거티브가 없는 차분하고 깨끗한 '3無선거'를 하자"고 김 의원에게 제안했다.

남 의원은 "저희 두 후보가 모범적으로 새로운 선거문화를 실현함으로써 승패를 떠나 '상생과 통합의 정치가 무엇인지'를 국민들께 보여 드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