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호현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3대 핵심 공약 실현 위해 2조5000억 추가 재정 확보 강조”
상태바
석호현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3대 핵심 공약 실현 위해 2조5000억 추가 재정 확보 강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5.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호현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경기타임스

석호현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전국 꼴찌 수준으로 떨어진 경기 교육의 자존심을 일으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석 예비후보는 13일 오전 경기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제2차 정책설명회를 갖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 모두가 행복을 느끼는 ‘행복플러스’ 교육을 통해 학력 신장을 반드시 이끌어 내겠다"며 "공교육의 신뢰성도 회복하고 경기교육의 무너진 자존심도 일으켜 세우겠다"고 피력했다.

석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사설 학원에 산재된 우수 교육 프로그램을 공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학원준공영제' 도입을 통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감을 줄이고 배움이 재밌고 즐거운 학교 분위기를 형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학생들의 수준별 개별학습을 지원하는 동시에 교사의 전문성 강화와 열정을 불러일으키도록 '거꾸로 교실', '교과연구회' 등 양질의 수업 자율동아리를 적극 지원하고 전국 연합모의고사를 여타 시·도와 같이 총 4회 참여할 계획도 설명했다.

또한 가정과 연계된 학습정보시스템을 구축, 서비스함으로써 학생 성장의 도움자료로 활용토록한다는 방침이다.

석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3대 핵심 공약인 ▲안전한 학교 ▲건강한 학교 ▲재밌는 학교 실현을 위해 2조 5000억원의 추가 재정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기교육의 재정 구조는 중앙정부로부터 받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과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받는 법정, 비법정 전입금 중심으로 돼 있다"며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재정 지원은 법령에 따르기는 하나 교육감의 정치적, 교육적 노력과 협력관계 유지는 대단히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