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흥석 수원시장 예비후보 “수원시 먹거리 안전 등급제”공약 발표
상태바
박흥석 수원시장 예비후보 “수원시 먹거리 안전 등급제”공약 발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04.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먹거리 환경기반 조성 및 음식문화 개선
박흥석 수원시장 예비후보ⓒ경기타임스

박흥석 새누리당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문화역사 관광도시로서의 수원의 위상제고 및 안전한 먹거리 인프라 확보를 위하여 ‘수원시 먹거리 안전 등급제’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또 수원의 방문˙관광객에 대한 안전하고 품질 높은 음식문화 제공, 안전한 먹거리 문화 정착을 통한 시민건강 확보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제도임을 강조했다.

박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음식점의 식재료, 조리과정, 주방의 청결상태, 서비스 수준, 손님들의 평가를 종합하여 등급을 부여하고, 상위등급에 대하여 ‘수원시 먹거리 안전 우수 음식점’으로 지정해 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홍보 및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으로 시행될 것” 이라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보건소, 전문가에 의해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기준을 확립하여 항목별 점수에 의한 등급 부여를 통해 ‘수원시 먹거리 안전 우수 음식점’으로 선정하여 운영할 것” 이라며 “식당 위생관리 및 지도강화를 통해 식중독 등 식품사고를 원천적으로 예방하겠다” 고 덧붙였다.

또 “계획하고 있는 ‘수원시 먹거리 안전 등급제’를 시행하여 안전˙신선식품 환경기반을 조성하고 좋은 식단 및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설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좋은 식단이란 위생적이고, 알뜰하며, 영양적으로 균형이 잡힌 식단으로 음식점에서 자율적으로 실천 할 수 있도록 한 권장성격의 상차림을 의미한다. <끝>

(사진설명) 박흥석 새누리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효사랑봉사회 회원들과 자장면 봉사를 위해 조리하고 있는 모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