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의원 경기도지사예비후보, 어깨동무 펀드 내일부터 참여 약정받는다
상태바
김진표 의원 경기도지사예비후보, 어깨동무 펀드 내일부터 참여 약정받는다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03.2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원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연리 3.1%로 8월초 상환

김진표 의원이 이번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후보군 중 맨 처음으로 ‘김진표의 어깨동무 펀드’를 내달 8일 출시할 예정이다.
 
‘김진표의 어깨동무 펀드’는 거주지 및 금액과 상관없이 최소 1만원부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자는 연 3.1%로 법정 선거비용 보전일 다음날인 8월 4일 상환할 예정이다.
 
김진표 의원실은 “내일(25일)부터 펀드 모금을 위한 전용 홈페이지 fund.jinpyo.or.kr을 개설하여 참여 금액을 미리 약정 받을 예정”이라며, “약정 이후에도 내달 8일 펀드가 출시될 때 실제 금액을 입금해야만 펀드 참여가 완료된다”고 설명했다.
 
김진표 의원은 “기존의 음성적인 선거자금 모금 관행에서 벗어나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선도한다는 차원에서 펀드를 기획했다”며, “공개적으로 시민들로부터 돈을 빌려쓰고 선거비용을 보전받아 원금에 이자까지 돌려주는 방식이 새정치민주연합이 내세우는 새정치의 대의에도 맞다”고 설명했다.
 
김진표 의원은 또한 “어깨동무 펀드를 통해 선거 모금의 투명성 확보는 물론, 자연스럽게 펀드 참여자들의 지지를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김진표 의원은 “준비된 경제도지사로서 위기에 처한 경기도를 강한 경제, 강한 재정, 강한 복지, 강한 문화의 경기도로 바꾸는 대장정에 국민과 도민들의 아름다운 동행을 기대한다”며, “십시일반으로 참여해주시면 선거승리로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기도지사 선거의 법정 선거비용은 41억여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