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호 “통합신당 무공천으로,기초단체장·의원 새누리 싹쓸이 우려”
상태바
김창호 “통합신당 무공천으로,기초단체장·의원 새누리 싹쓸이 우려”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03.1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호 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18일 6.4 지방선거에서 기초공천 포기에 따른 새누리당의 기초단체장·기초의원 싹쓸이 대책을 야당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긴급 연석회의를 김진표,원혜영 의원과 김상곤 후보에게 제안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통합신당이 공약을 지키느라 공천하지 않는 틈을 이용해 새누리당은 한 선거구에 여러명의 후보를 공천해서 시의회를 완전 장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제 1 야당은 기호 2번을 포기한 채 후보난립을 제어할수 있는 방안도 제시하지 못하면 결과적으로 민심을 내팽개치는 꼴”이라고 강조하며 연석회의를 제안했다.
 
김 후보는 “(통합신당 지도부는) 야당 후보들의 쓰나미 낙선 사태를 해결할 전략과 전술등 해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이보다는 당헌·당규와 정강·정책 합의, 친노배제 돌출발언등으로 날을 새고 있다”며 “김한길, 안철수 두 지도자가 이 문제에 대해 기적같은 방안을 제시해줄 것을 믿고 기다리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일이 될수도 있다”며 연석회의 제안 배경을 설명했다.
 
김 후보는 “김진표,원혜영 의원과 김상곤 후보에게 조건없는 긴급 연석회의를 열 것을 제의한다. 경기도부터 우선 모범을 보이자”며 “통합신당에 희망을 걸고 있는 많은 국민들 앞에 부끄럽지 않은 민주개혁 정당이 되기위한 후보 연석회의에 세 후보들께서 흔쾌히 동참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16일 ‘새누리당의 반칙선거로부터 풀뿌리 민주주의를 지켜야 합니다’라는 논평을 통해, 야권의 기초단체장·기초의원의 ‘전멸’을 우려하며 이에 대한 통합신당 지도부의 대책을 촉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