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청의 홍보 잣대는 마음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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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제2청의 홍보 잣대는 마음대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09.11.16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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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석 의원 행감서 "분석틀 마련 시급" 지적
경기도 제2청이 도정을 홍보하며 매체에 대한 홍보 효과 등에 대한 분석 기준 없이 홍보비를 지출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전동석 의원(한, 광명3)은 16일 도 제2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제2청은 지금까지 도정 홍보비를 집행하면서 각 매체에 대한 홍보효과에 대한 분석이나 기준이 없이 매너리즘에 빠져 매체를 선정해왔다"면서 "더욱이 집행하는 공무원의 개인재량에 맡기는 등 안일한 행정을 해온 것으로 밝혀져 분석틀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이어 "특히 같은 중량의 홍보를 기준해 보면 중앙지와 지방지의 차이가 많기 때문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일간지가 아닌 월간지 등에 게제하는 등 성과주의의 집행으로 일관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지방지 사이에도 많게는 3.5배정도의 큰 차이를 두고 홍보하고 있으나 홍보의 효과 분석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홍보효과가 얼마나 있는지에 대한 환류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지 않다면 매너리즘에 빠져 실적위주의 무능한 도정홍보라고 평가할 수밖에 없다"며 ""이미 책정된 예산이라고해서 집행 이후의 환류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지 않다면 발전된 도정홍보를 이끌어 갈 수 없다"고 꼬집었다.

2청 관계자는 답변에서 "관례대로 집행해 온 것은 사실이며 앞으로 홍보효과 분석필요성은 분명히 할 것"이라며 "도정홍보를 효과 있게 집행하기 위해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도 제2청의 2009년도 도정역점 시책의 홍보내역에 의하면 지방지 행정예고비 2억24만원, 중앙지 도정광고 7260만원, 방송사 도정홍보 9200만원 등 모두 5억382만원이나 집행했다.

이를 분석할 경우 신문의 경우 5단 광고에 지방지 1회에 약 2백40만원(최고 410만원, 최저 110만원), 중앙지는 6백60만원씩 배정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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