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건강지도자 통합 역량강화 워크숍
상태바
화성시, 화성건강지도자 통합 역량강화 워크숍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2.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보건소는 27일 정남면 라비돌 신텍스에서 2014년 지역사회 건강리더 ‘화성 건강지도자 통합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건강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이해 등 보건자원봉사자 대상의 기본교육과 주민중심의 보건사업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 이해’ 주제로 열린다.

워크숍에는 협성대학교 박남수 교수의 강의, 자원봉사자의 자세로 런어웨이 정현우교수 ‘긍정영향력 evolution’, 화성시자원봉사센터 김미선 강사의 ‘자원봉사, 나를 바꾸는 힘’등의 강의로 현재 활동 중인 건강지도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상녕 화성시보건소장은 “올해 추진될 보건사업 계획과 건강지도자들의 활동계획 전반을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보건자원봉사자들과 공유함으로서 개인의 역할이 무엇인지 인지하고 적극 동참할 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 향후 건강지도자 관리수첩 배부 및 평가회를 통해 활동우수사례 공유 등 봉사자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건강지도자들은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인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안내·홍보, 건강정보 숙지 및 전달, 대사증후군 및 보건사업 캠페인, 신체활동 프로그램, 건강마을 만들기, 지역별 건강수준 파악 설문조사 등의 참여로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일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