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色다른 교육문화’결산 행사
상태바
오산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色다른 교육문화’결산 행사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3.11.2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色다른 교육문화’결산 행사..학부모스터디ⓒ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 27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13 지역특화사업 결산행사’를 개최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결산행사는 ‘오산의 교육변화, 혁신교육의 미래를 열다’라는 슬로건으로 오산혁신교육지구사업중 지역특화사업(시민참여학교, 학부모스터디, 꿈찾기 멘토스쿨 사업 등)참여자와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교육도시 오산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결산행사에는 그동안 지역특화사업에 참여했던 시민참여학교 자원봉사자, 학부모스터디 팀원, 꿈찾기 멘토스쿨 참여 멘토·멘티뿐만 아니라 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도시 오산을 만들기 위해 함께 한 지역사회 구성원 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산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色다른 교육문화’결산 행사ⓒ경기타임스

행사는 오산이 하나 되어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 지역특화사업을 축하하는 자리로 혁신교육(지역특화사업) 영상물 상영, 멘토 강의(용인 흥덕고 이범희 교장), 시상식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게 된다.

한편 오산혁신교육 지역특화사업은 오산의 전 지역이 교육 현장이 돼 학생들에게 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해준 시민참여학교, 학부모가 자발적으로 모여 오산의 공부하는 문화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학부모스터디, 청소년들의 꿈 찾기를 지원하는 꿈 찾기 멘토스쿨의 사업이 있다.

오산시는 지난 4월 대한민국‘교육도시’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혁신교육도시로서 명실상부하게 입지를 다져가고 있으며 올 한해 시민참여학교는 관내 전 초등학교 597학급 16,567명의 학생이, 학부모스터디에는 약 200명의 학부모가, 꿈찾기 멘토스쿨에는 약 10,00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혁신교육도시 오산시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에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청 교육협력과(031-8036-752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