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글로벌 기업 투자유치 위해 미국에 투자유치단 파견
상태바
경기도,글로벌 기업 투자유치 위해 미국에 투자유치단 파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11.0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자동차부품, 반도체 분야 미국 글로벌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오는 10일에서 17일까지 미국 미시간, 시카고 지역에 투자유치단을 파견한다.

경기도는 금융위기 이후 장기간 투자를 보류했던 미국 기업들이 최근 투자확대를 검토하고 있어 이들 기업들을 중심으로 투자유치활동을 벌이게 됐다고 투자유치단 파견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방문기간 동안 도는 시카고 인근에 소재한 CMP 슬러리 분야 점유율 세계 1위의 캐봇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Cabot Microelectronics)를 비롯한 총 6개 업체를 방문해 투장상담을 벌일 방침이다.

미시간 디트로이트 지역은 미국 자동차부품의 메카로 한국 자동차 시장 진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핵심 부품업체가 많을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도는 첨단 IT기업이 다수 소재한 시카고 지역을 방문하여 기 진출기업의 증액 투자를 유도하고 신규 투자기업도 발굴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디트로이트와 시카고 현지 무역관을 방문해 최근 미국 자동차와 반도체 산업동향, 글로벌 기업 투자동향도 파악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투자유치단에는 외국인전용산업단지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시공사도 참여해 이미 한국에 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증액투자를 활성화 시킬 방침이다.

경기도는 도내 소재 미국 업체들 중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수조사 후 개별 방문을 실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국에 투자계획을 갖고 있는 기업을 선별, 이번 방문기간 동안 구체적인 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미국 시장이 살아나고는 있지만 실물경제 회복과 해외투자로 이어지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만큼, 투자를 검토하고 있었던 기업을 중심으로 확대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