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크레비즈(주)등 15개 옥외광고 모범업체 선정
상태바
경기도, 수원시 크레비즈(주)등 15개 옥외광고 모범업체 선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11.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크레비즈(주)와 고양시 투맨디자인 등 15개 옥외광고업체가 경기도가 인증한 옥외광고 모범업체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지난 4일 중소기업지원센터 광교홀에서 도내 31개 시.군 옥외광고물 담당공무원과 옥외광고업체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옥외광고 관계자 워크숍’ 행사를 갖고 2013년도 옥외광고 모범업체로 선정된 15개 업체에 인증패를 수여했다.

경기도가 2009년부터 전국 최초로 실시해 온 옥외광고 모범업체 선정은 도시 가로경관을 훼손하는 간판문제 개선을 위해 마련된 사업.  도는 전문 간판디자이너를 고용해 간판을 직접 생산하는 업체를 모범업체로 선정해 간판업체들의 질적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모범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이들 두 곳 외에 ▲고양시 디자인 시선, ▲고양시 ㈜두테크, ▲고양시 ㈜종로애드, ▲안양시 오주디자인, ▲남양주시 성신미공사, ▲남양주시 다우기획, ▲남양주시 공간기획, ▲파주시 ㈜스타터애드, ▲파주시 예림광고기획, ▲군포시 창조광고기획, ▲광주시 ㈜청룡애드컴, ▲광주시 ㈜디자인페이스, ▲하남시 코디 등이다.

경기도는 도와 시․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인증업체를 공개하고, 이들 업체에 대한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협성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정규상 교수의 옥외 광고물과 도시경관의 관계를 주제로 한 강의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