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법무부범죄 오산위와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업무협약식
상태바
오산시-법무부범죄 오산위와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업무협약식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3.10.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법무부범죄 오산위와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업무협약식ⓒ경기타임스

오산시(곽상욱 시장)와 법무부범죄예방위원회 오산지구협의회(회장 공흥식) 등 5개 단체가  7일 자원봉사센터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스타트(STAR-T) 프로젝트 업무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STAR-T 프로젝트는 별처럼 빛나는 청소년의 밝은 미래(STAR)를 위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Stop), 청소년들과 대화하고 도와주며(Talk&Assist) 바른길(Right)로 인도하기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네트워크로 이뤄진 하나의 팀(Team)을 나타낸다.
 
이날 협약식에는 곽상욱 시장을 비롯해 법무부범죄예방위원오산지구협의회, 청소년지도협의회, 내자녀안심하고학교보내기협의회, 어머니자율방범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민관 청소년관련 단체장과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학교폭력예방프로젝트 영상물을 시청하고 학교폭력 문제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협약내용에 서명했다.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을 위해 민·관이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해 서로 협력한다면 학교폭력과 청소년범죄 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들의 건전한 정서함양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예체능 분야의 특기개발을 위한 문화체험과 체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학교폭력 없는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해 상반기에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주기적인 학교폭력예방 집중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