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립 세마어린이집 개원식
상태바
오산시, 시립 세마어린이집 개원식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3.10.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오산시장이 시립 세마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8일 시립 세마어린이집 앞 근린공원에서 곽상욱 시장을 비롯해 최웅수 시의회 의장, 시의원, 오산시어린이집연합회장,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65일24시간 취약보육 전담 시립 세마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시립 세마어린이집은 365일 24시간 연중 운영 어린이집으로 세교동 세마역 인근에 부지면적 215㎡, 연면적 565㎡(지하1층, 지상3층) 정원 120명 규모로 총사업비 13억을 투자해 작년 12월 착공, 올해 8월말 준공됐다.
 
이날 개원식 행사는 1부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축사 등 기념식과, 2부 테이프커팅, 제막식 등에 이어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제막식 행사가 끝난 후에는 김덕희 시립 세마어린이집 원장의 안내로 내빈과 함께 어린이집 내부 전체를 관람하며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해 넓고 쾌적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의 필요성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서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산시는 평균연령이 전국에서 3번째로 젊은 도시로 보육에 대한 수요와 욕구가 많은 경기도 지정 출산보육시범도시”라며 “특히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취약보육 전담 시립 세마어린이집 건립으로 세마역 인근 역세권에 거주하는 학부모님들과 아동들에게 국공립어린이집 부족문제 해결과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시립어린이집 28개소가 운영 중이거나 추진 중에 있으며 내년까지 금암, 은여울어린이집 등의 어린이집 건립을 완료하면 총 30개소까지 시립 어린이집을 확대운영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