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추석 연휴 수송, 재해 등 7개반종합대책 마련
상태바
화성시, 추석 연휴 수송, 재해 등 7개반종합대책 마련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9.1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의 불편 해소와 각종 사건․사고 등에 대비해 수송대책반, 재해대책반, 보건의료반 등 분야별 7개 상황반을 편성운영하고, 추석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재난상황실도 운영한다.

시는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을 위해 교통소통에 지장이 있는 지방도 등에 가용 자원을 최대한 동원해 우선 응급복구하고 대중교통수단 증편, 고속도로 및 진출·입 연결로에 대한 교통 분산 대책 추진, 심야 귀성객 수송대책 등을 수립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를 위한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간다.

원활하고 안전한 귀성․귀경 지원을 위해 민·관 협동으로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추석연휴 기간 중 민생침해범죄 예방을 위해 관할 지구대 및 파출소와 협력해 예방활동강화와 자율 방범대 운영, 각종 재난·사건·사고 예방을 위한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비롯해 24시간 재난상황실도 운영한다.

또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관리 특별대책 기간’을 설정하고 원산지 표시 단속, 가격동향 수시 점검 등을 통해 명절 성수품의 수급이 원활하도록 관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휴 기간 중 병원 약국 등의 휴업에 대비해 보건소에서는 응급의료 기관, 당직 병·의원, 당번약국 지정 등 비상의료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긴급환자 발생 시 응급의료정보센터(☎1339)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