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 뉴타운 명품화 방안은?
상태바
만안 뉴타운 명품화 방안은?
  • 정대영 기자
  • 승인 2009.11.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만안 뉴타운 도시재생 국제 포럼 개최

안양시가 만안 뉴타운 명품화 방안 모색을 위한 국제 포럼을 개최한다.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안양대학교 아리관(만안구 안양5동 708-113)에서 ‘창조도시로서의 만안 뉴타운 명품화 방안’이란 주제로 개최하는 만안 뉴타운 도시재생 국제 포럼에는 국내외 전문가 10명이 초청자로 참석한다.

패널로는 3명의 전문가가 초청돼 먼저 이시하라 카슈지 일본 교토대학 교수가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창조적인 도시건설 계획’에 대해, 독일인 그누드 조슈아 엠 한양대학교 건축대학 교수가 ‘도시재생을 위한 정보들과 문화적 정체성 구축 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하고, 이정형 중앙대 교수는 ‘도시 재생사업을 통한 경쟁력 확보 방안’을 주제로 의견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순서는 종합토론, 패널들이 발표한 주제를 근거로 뉴타운 발전방향에 대해 자율 토론을 벌이게 된다.

자율 토론에는 온영태 경희대 교수ㆍ윤중경 만안뉴타운 총괄 계획가ㆍ민범식 국토연구원 연구원ㆍ이춘호 강남대 교수ㆍ손세관 중앙대 교수 ㆍ김현수 한국건설기술 연구원ㆍ배찬주 안양시 도시국장 등이 나선다.

이 자리에는 일반시민들도 참석해 뉴타운과 관련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궁금증을 질문할 수도 있다. 특히 만안구 뉴타운 건설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는 큰 관심사가 아닐 수 없다.

한 관계자는 “현재 사업이 진행 중인 만안 뉴타운 지역을 창조적이고 명품화 하는데 필요한 전문가 조언을 듣고 주민들의 의견도 수렴하고자 마련했다”며 주민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