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발안시장, 만세동락..아시아 10여개국의 다문화풍물도 즐긴다
상태바
화성발안시장, 만세동락..아시아 10여개국의 다문화풍물도 즐긴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7.2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7일부터 12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만세광장 낙락(樂樂)쇼 공연
화성발안시장, 만세동락..채인석 화성시장.시민 등이 전통시장 활성화 선포식을 가지고 있다..ⓒ경기타임스

화성시가 25일 화성발안시장내 공영주차장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 선포식’이 열렸다.
 
화성시 두레단의 길놀이와 화성시문화재단의 난타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선포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하만용 화성시의회의장, 이효정 상인회장, 상인,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 시행에 따른 경과보고와 상인대표단의 사업선포 및 선서 등과 시장조형물 제막식, 사랑나눔 경품추첨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문화관광형육성시장으로 선정된 화성발안시장은 ‘아시아와 공감하는 풍물관광시장’을 비전을 제시했다.

이에 시는‘만세동락(萬歲同樂) 만세시장’을 기본컨셉 4대사업 20개 프로젝트를 통해 애국·애족·애향의 고장 발안의 역사문화를 발굴·복원한다.

이와함께 발안시장의 장소적 특성을 반영한 다문화(아시아)풍물을 관광상품화하기 위해 8월 17일부터 12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시장 내 공연장과 시장 통 곳곳에서 지역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낙락(樂樂)쇼를 공연한다.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은 화성시가 중소기업청과 경기도와 함께 2년간 20억원 사업비를 투자해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발굴·접목시켜 발안시장을 지역내 문화·관광명소로 변모시킴으로써 고객층을 지역민에서 관광객으로 확대시키는 전통시장 경영혁신 지원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