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책 읽는 용인시민' 선정
상태바
독서의 달 '책 읽는 용인시민' 선정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3.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시민 독서캠페인 ‘책 읽는 용인시민’ 참가자를 모집한다.

‘책 읽는 용인시민’은 4월부터 9월 10일까지 공공도서관 연체 기록이 없는 독서 실적 우수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것으로 도서대출권수 통계로 심사해 선발한다. 가족 7팀, 초등학생 부문 22명, 일반 부문에 중고생 포함해 43명을 수상할 계획이다.

초등 및 가족 부문에는 독서활동을 기록한 독서일지와 참여 학생 및 가족의 대출 실적으로, 중고생 포함한 일반부문에는 별도의 모집 없이 대출 실적 내용을 심사한다.
부문별로 가족우수회원, 최우수, 우수, 장려 등으로 선정해 오는 9월에 도서관 홈페이지에 발표하며 10월에 시상한다. 대출 실적은 대출권수, 대출도서유형, 연체기록, 희망도서와 상호대차 등 도서관 서비스참여도, 독서토론·독서동아리 참여도 등이 고루 고려된다.

참여 희망 가족 또는 초등학생은 지역에서 가까운 공공도서관에 회원 등록을 하고 ‘책 읽는 용인시민’ 참여자로 신청하면 된다.

‘책 읽는 용인시민’으로 선정되면 1년간 도서 10권을 30일간 대출할 수 있고 희망도서로 월 10권을 제출할 수 있다. 가족부문 수상자에는 한국도서관협회 인증서를 수여한다.  (문의 http://yonginlib.or.kr, 서부도서관 031-324-89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