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사회적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용인시, 사회적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오픈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3.05.2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와 용인상공회의소는 관내 사회적기업의 설립과 운영을 지원하고 체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용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yonginse.or.kr)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용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소개와 함께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요건 안내, 인증혜택,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안내 및 인증요건,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용인시의 사회적기업 3개사 및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15개사, 용인형 예비사회적기업 6개사를 소개하고, 기업별 홈페이지에 링크할 수 있는 연계시스템을 구축해 업체 홍보와 제품소개, 판매,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도록 구성했다.
 
용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회적기업 관련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 사회적기업가와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온라인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이 진행하는 각종 설명회와 교육, 행사 안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 네트워크 허브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홈페이지는 사회적기업가와 시민, 사회적기업지원센터 및 관련기관 등의 상호 소통을 위해 활용될 것”이라며 “용인 지역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튼튼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사회적기업이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을 넘어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국가 건설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