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행정개선 지원단 구성 학교 현장의 급여·지출업무 본격 개선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행정개선 지원단 구성 학교 현장의 급여·지출업무 본격 개선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4.08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교행정개선 지원단’을 구성해 효과적인 학교업무개선 방안을 연구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학교행정개선 지원단 협의회 ⓒ경기타임스
사진-학교행정개선 지원단 협의회 ⓒ경기타임스

도교육청은 학교 교직원들과 소통하며 학교행정업무 개선을 위해 ▲급여업무 ▲지출업무 간소화 중점 개선과제를 선정하고,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교행생활’과 협력해 학교행정개선 지원단을 구성했다.

‘슬기로운 교행생활’은 교육행정직원 중심의 유튜브 채널로 전국 교육행정직원들과 소통하며 행정업무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학교행정개선 지원단은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며, 학교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급여전담팀 구성 ▲교육공무직원 확정급여형(DB) 퇴직금 교육청 이관 ▲세외서류 간소화 등 학교에서 가장 힘들어하는 급여업무와 지출업무를 중심으로 현장 맞춤형 과제 발굴과 개선방안을 연구한다. 검토 결과를 콘텐츠로 제작해 8월에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 31일 지원단 협의회에서 지원단장 성지고등학교 피혜선 주무관은 “급여업무 개선은 회색빛이 되어버린 교육행정직 동료들의 반짝이는 무지개를 찾아줄 소중한 기회”라며 “과정만큼 좋은 결과로 학교 현장의 기대에 부응하는 지원단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교육청 김승호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학교 현장에서 가장 어렵고 힘들어하는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학교행정개선 지원단을 구성했다”라며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교육행정직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실현가능한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