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환경보건위원회, 제2기 위원 구성 후 첫 회의 개최...‘제1차 환경보건계획’ 및 ‘환경보건 기초조사’ 이행 상황 점검
상태바
경기도 환경보건위원회, 제2기 위원 구성 후 첫 회의 개최...‘제1차 환경보건계획’ 및 ‘환경보건 기초조사’ 이행 상황 점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4.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3일 경제과학진흥원 비전실에서 기후위기 시대 도민 건강 피해 예방 및 대응 대책을 자문하기 위한 ‘2024년 제1회 경기도 환경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자료-환경보건위원회ⓒ경기타임스
사진자료-환경보건위원회ⓒ경기타임스

이번 회의는 제2기 환경보건위원회 구성 후 첫 회의로 작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제1차 환경보건계획(2023~2030)'의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추진 중인 '환경보건 기초조사'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도는 ‘환경보건 기초조사’를 통해 생체 내 환경유해인자의 농도를 선제적으로 조사해 개인별 노출 현황을 파악하고 도민에게 직접적인 환경보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열린 회의는 경기도정 중점정책인 일회용품 줄이기 종합대책에 따라 종이와 일회용품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진행되었으며, 도민과의 쌍방향 소통 프로그램과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한 환경보건 정책 및 서비스 발굴에 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경기도 차성수 기후환경에너지 국장은 “최근 극단적 기후는 우리의 생활과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면서 기후 위기 시대, 환경 유해인자 관리 등을 강조하며 “환경으로 인한 도민 건강피해 예방을 위해 환경보건위원회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환경보건위원회 위원 임기는 2년으로(2024. 3월~2026. 3월) 경기도 환경보건계획, 환경보건 시책사업 등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