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간접흡연 제로(ZERO)’ 정화형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상태바
팔달구,‘간접흡연 제로(ZERO)’ 정화형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4.04.0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기배)는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진정한 상생을 위한 ‘간접흡연 제로(ZERO)’ 정화형 스마트 흡연부스를 설치했다.

사진)팔달구,‘간접흡연 제로(ZERO)’  정화형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경기타임스
사진)팔달구,‘간접흡연 제로(ZERO)’ 정화형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경기타임스

관공서 등 공중이 지나다니는 곳에는 간접흡연의 폐해를 줄이기 위해 곳곳에 흡연부스가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정작 흡연부스 안은 담배연기로 가득 차 흡연부스에서 새어나오는 연기와 흡연자의 옷에 밴 니코틴 등으로 인해 비흡연자의 간접흡연은 완전히 배제하기 어렵다.

팔달구는 이러한 문제점을 인지하고 지난 27일 청사 내 노후화된 흡연부스를 ‘정화형 스마트 흡연부스’로 교체·설치했다. 밀폐형으로 제작된 ‘정화형 스마트 흡연부스’는 안에 설치된 공기정화 설비를 통해 내부 공기가 계속 순환되면서 담배연기와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특히 이 흡연부스는 정화성능이 우수해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실제로 이날 흡연부스에는 여러명의 시민이 흡연하고 있음에도 특유의 짙은 연기나 강한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았다.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팔달구청 주차장은 화성행궁, 행리단길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은 곳으로 가족단위 방문객도 많아 흡연자와 비흡연자 양측모두에 대한 배려가 꼭 필요하다”며 “공기정화 능력이 강화된 ‘정화형 흡연부스’의 설치로 팔달구를 찾는 시민의 건강권을 더욱 보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