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후보, 서해수호의 날 맞아 “서해용사의 숭고한 희생, 영원히 기억할 것”
상태바
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후보, 서해수호의 날 맞아 “서해용사의 숭고한 희생, 영원히 기억할 것”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3.2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후보가 22일 아홉 번째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북한의 도발에 맞서 목숨 바쳐 조국을 지켜낸 서해수호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가슴 깊이 추모한다”고 밝혔다.

사진)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후보ⓒ경기타임스
사진)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후보ⓒ경기타임스

염태영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쓴 <서해수호 55용사,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글을 통해 “우리가 누리는 평화는 국가안보의 최전선에서 목숨 바쳐 헌신한 영웅들의 희생으로 만들어진 것임을 잊지 않겠다”며 이같이 추모했다.

매년 3월 넷째주 금요일인 서해수호의 날로,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사건, 연평도 포격전에서 전사한 55명의 용사와 참전 장병의 공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16년 지정됐다.

염 후보는 “다시는 가슴 아픈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굳건한 안보와 한반도 평화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다”며 “특히 국민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헌신한 분이 그게 걸맞은 예우를 받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시 한번 서해수호 55용사의 영면과 안식을 기원한다”며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슬픔 속에 살아가고 계실 유가족과 부상 장병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