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곳곳서 이웃돕기 기탁·반찬 지원 등 행사 열려
상태바
용인특례시 곳곳서 이웃돕기 기탁·반찬 지원 등 행사 열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3.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 각 지역에서 이웃돕기 성품 기탁과 저소득층 반찬 지원 등의 행사가 열렸다.

이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경기타임스
이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15일 시청에서 ㈜미트이노베이션(대표 이용진)이 이웃을 돕기 위한 물품으로 1000만원 상당의 냉동삼겹살(1207kg)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식육판매업 전문기업 ㈜미트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월 900만원 상당의 냉동목살 200상자, 11월에는 1000만원 상당의 냉동삽겹살 80상자를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에 지원될 계획이다.

처인구 모현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옥배)가 지난 14일 생신을 맞이한 홀로 어르신의 가정 2곳을 방문해 생신 축하와 먹거리·선물을 전달하는 특화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처인구 이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7일 취약계층 60가구에 제육볶음, 장조림, 유채나물 등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처인구 남사읍에는 지난 15일 남사읍 생활개선회(회장 손민기)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지난 1월 설 명절을 맞아 산자를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다.

남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경선)는 지난 11일부터 거동이 불편하거나 스스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 등 20가구에 매월 2회 밑반찬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처인구 원삼면은 면내 기업인의 권익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원삼면기업인협의회에서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처인구 양지면은 지난 1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소영)가 취약계층 30가구에게 김, 죽, 카레 등 식료품을 포장한 상자와 직접 담근 김치와 오이무침, 곤약메추리알장조림, 무나물 등 밑반찬을 전달하는 ‘함께하는 나눔, 드림키트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이후에도 연말까지 대상자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처인구 역북동은 평안도찹쌀순대 용인명지대점(대표 배운용)이 지난달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주 수요일 순대국밥 10인분을 정기적으로 후원해 동에서 현재까지 약 30여 가구에 후원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흥구 영덕1동은 지난 13일 ㈜지엔티이엔지(대표 추상구)에서 6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받은 물품은 기초생활수급자 혜택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어르신 10가구에 전달했다.

기흥구 보라동은 지난 1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명옥)가 취약계층 15개구에 황태미역국, 제육볶음, 연근유자청, 무생채 등 밑반찬을 지원하는 ‘건강을 전달하는 한상차림’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업은 11월까지 매월 이어질 예정이다.

기흥구 기흥동은 지난 13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기순)가 홀로 어르신 과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직접 만든 배추겉절이, 닭볶음탕, 소고기뭇국, 콩나물무침 등 밑반찬을 지원하는 '밑반찬 나눔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업은 11월까지 매월 진행할 계획이다.

기흥구 동백2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지난 9일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비뇨기과 의사 홍성우 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1부에서는 편안하게 듣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에서는 학부모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자녀 성교육 강의가 이어졌다.

기흥구 동백3동은 지난 12일 압구정 화로구이 용인동백점(대표 신성범)과 이웃돕기 정기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압구정 화로구이는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홀로 어르신 10여명에게 점심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백3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장욱)는 지난 14일 동백1동, 2동, 상하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함께 40여 명이 청소년 유해 환경 합동 순찰을 했다. 이들은 동백호수공원에서 모여 편의점, PC방, 유흥주점, 일반음식점 등을 돌며 청소년들에게 술, 담배를 판매하지 않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수지구 풍덕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말선)는 지난 15일 지역아동 센터를 방문해 아동 40여명에게 학습지 100여권을 전달하는 ‘오롯이 함께’ 사업을 진행했다.

수지구 죽전1동은 지난 14일 LG전자 베스트샵 죽전본점(지점장 조용운)이 죽전힐스테이트 아파트 경로당 등 6곳의 경로당에 사용하던 4인용 소파 5세트와 4인용 식탁 5세트 등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LG전자 베스트샵 죽전본점은 지난해 동 행정복지센터와 행복한 동행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계층 지원 및 물품 기부에 앞장서는 지역복지협력기관이다.

수지구 상현1동은 같은 날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하는 ‘화목한 음식나눔’ 사업을 시작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경원)는 매월 2회 관내 반찬가게 ‘밥만퍼’와 연계해 홀로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등 15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생활환경을 점검할 계획이다.

수지구 성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명희)는 같은 날 건강 취약계층 5가구에 건강키트(비타민)를 지원하는 ‘힐링터치 복지건강상담소’ 특화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업은 11월까지 매월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