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시 지원으로 이뤄진 용인초 환경개선 현장 점검
상태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시 지원으로 이뤄진 용인초 환경개선 현장 점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3.1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초 정문 앞 30m 길이 승하차 베이 설치 완료
- 본관 뒤 150m 구간 노후 방음벽은 투명 방음벽으로 교체
- 이 시장, 학부모 대표들과도 50여 분간 간담회

[경기타임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5일 처인구 용인초등학교를 방문해 시의 지원으로 설치가 완료된 통학 차량 승하차 베이와 교체가 이뤄진 방음벽 상태를 점검하고 학부모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5일 처인구 용인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장을 살피고 학부모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이시장과 용인초 학부모회장단과 기념촬영사진ⓒ경기타임스
사진)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5일 처인구 용인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장을 살피고 학부모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이시장과 용인초 학부모회장단과 기념촬영사진ⓒ경기타임스

이 시상은 지난해 4월 초등학교장 간담회에서 나온 용인초의 방음벽 교체 요청을 흔쾌히 받아들인데 이어 지난해 10월 이 학교를 방문했을 때 제안된 통학차량 승하차 베이 설치도 현장에서 즉각 수용했다.

이 시장은 지난해 10월 학생들이 등하교 할 때 학교 정문 앞 도로에 통학 차량 정차로 인한 혼잡이 많이 발생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현장을 살펴보면서 승하차 베이 설치 필요성을 인정하고 시 예산으로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처인구청은 용인초등학교 봄학기 개학에 앞서 정문 앞에 30m 길이의 승하차 구역을 설치하고 승하차 베이와 인접한 노후 담장도 교체했다.

당초 기존 도로 부지는 승하차 구역을 설치할 만한 공간이 나오지 않아 학교 내 부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와 용인교육지원청, 용인초가 협력했다. 학교 담장 밖 기존 보도를 학교 경계 안으로 약간 이전해서 생긴 여유공간에 승하차 베이를 설치한 것이다.

이와 함께 시는 용인초 뒤편에 설치된 150m 구간 기존의 오래된 흡음 방음벽을 모두 철거하고 투명강화접합유리 방음벽으로 교체했다.

이 시장은 15일 신미영 용인초등학교 교장, 송종률 처인구청장, 시 관계자들과 함께 공사가 완료된 현장을 세심히 살피고 학교 뒤편 야산 사면에 대한 안전점검, 학교 정문 주변의 보도가 일부 단절되어 없는 구간에 대한 보도 설치 등을 지시했다.

신미영 교장은 “시와 처인구청에서 신경 써 준 덕분에 학교 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며 “특히 투명 방음벽이 설치된 뒤 답답하게 가리고 있던 시야가 탁 트이고 뒷산의 풍경을 볼 수 있게 돼 학생들에게 정서적으로도 굉장히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신 교장은 “간담회를 통해 건의한 내용을 시장님께서 귀 기울여서 해결해 주고 직접 현장을 찾아 꼼꼼히 살펴봐 주는 모습이 인상적이다”라며 “시의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교통 봉사, 쓰레기 수거 등 평상시 받는 도움도 많은데 이렇게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 주고 학교 환경을 개선해 준 데 대해 참으로 감사한 마음”이라고 했다.

이 시장은 현장을 살핀 후 용인초등학교와 유치원 학부모회장ㆍ운영위원들과 50여 분간 간담회를 가졌다.

한 학부모는 “용인 이동·남사읍에 첨단 반도체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선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반도체 마이스터고 설립은 어떻게 추진되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질문했다.

이 시장은 “반도체 마이스터고 개교 시점을 2026년 봄으로 잡고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추진 중이며, 처인구에 반도체고를 설립한다는 시의 목표가 차질없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한 학부모는 “용인에 청소년들이 갈 만한 곳과 시설이 없어 늘 아쉽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우리 아이들을 위한 문화 시설 확충 계획은 없으신지 궁금하다”고 질문했다.

이 시장은 “포은아트홀 객석을 300석 정도 늘리고, 음향ㆍ영상시설도 개선하는 작업이 하반기에 착수돼 올해 안에 마무리될 것이며, 반도체 국가산단 인근에 조성될 69만평 규모의 반도체 신도시에는 처인구에 부족한 문화시설을 건립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연극제인 대한민국연극제를 올해 용인에 유치했는데 사상 최초로 대학생 연극경연 대회도 함께 열린다”며 “6월말, 7월초의 연극제 기간 중 처인구 마평동 종합운동장 부지에서 다앙한 문화행사가 열리도록 할 것이며, 인근 중앙시장에선 문화가 있는 야시장도 개장토록 해서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시의 변화상과 교통망 확충 계획 등에 대해서도 학부모들에게 비교적 상세히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