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4기 청년협의체 참여 청년 정책파트너 역할 수행 청년협의체 위원 50명 공개모집
상태바
오산시, 제4기 청년협의체 참여 청년 정책파트너 역할 수행 청년협의체 위원 50명 공개모집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4.03.15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4월 7일까지 ‘제4기 청년협의체’ 위원 5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스터ⓒ경기타임스
포스터ⓒ경기타임스

청년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역할을 하는 청년 참여기구로, 오산시에 거주하거나 오산시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올해 청년협의체는 정책기획, 문화활성화, 홍보취재의 3개 분과로 구성되며 오산시 청년문화의 거리 및 청년의 날 기념행사 기획, 청년정책 모니터링 및 정책 제안, 정책 워크숍 및 네트워킹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시는 청년협의체 위원에게 활동 회의 수당을 지급하며, 우수 활동 위원에게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며 시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산시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고, 시는 4월 중 서면으로 활동의지, 청년정책 관심도, 활동 경험 등을 심사하여 선정 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의 주체인 청년들의 다양한 생각을 최대한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청년과 행정기관이 협력해 정책을 개발하는 민관협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