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경찰서, 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업무협약 체결...도박에 빠진 청소년의 선도·치료 통한 평온한 일상 회복을 지원
상태바
오산경찰서, 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업무협약 체결...도박에 빠진 청소년의 선도·치료 통한 평온한 일상 회복을 지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3.1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경찰서장(서장 박정웅)은 11일 경기남부도박문제예방치유원(센터장)과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있는 청소년 도박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오산경찰서, 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사진)오산경찰서, 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이번 업무협약은 그동안 청소년 도박사건 접수 시 기관별 개별대응에 따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경찰서와 전문기관이 손을 잡고 도박 청소년의 선도 및 상담·치료 지원과 사후관리를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는 경기도남부경찰청 내에서 청소년 도박과 관련하여 경찰서-전문기관 간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협약으로, 도박 청소년 선도 및 치료·상담 등 전문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오산경찰서-경기남부도박문제예방치유원 간 도박 청소년 상담·치료 연계체계 구축, 청소년도박 예방교육자료 공유, 상담·치료가 끝난 청소년의 사후관리를 위한 정보공유 등에 대한 내용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도박행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상호 협력을 위한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협약 소식을 접한 지역주민들은, “최근 청소년의 도박행위의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어 걱정이 많았으나, 경찰과 전문기관의 협업을 통해 더 안전한 오산시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정웅 경찰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도박을 접한 청소년이 평온한 일상을 찾을 수 있는 효과적인 청소년·선도 보호체계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경찰서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도박으로부터 안전한 오산, 청소년이 행복한 오산시를 만드는데 적극 앞장서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