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4년 전국단위 화재대비 민방위훈련
상태바
오산시, 2024년 전국단위 화재대비 민방위훈련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4.03.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6일 오산오색문화스포츠센터에서 지역특성화 전국 재난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2024년 전국단위 화재대비 민방위훈련 ⓒ경기타임스
사진)2024년 전국단위 화재대비 민방위훈련 ⓒ경기타임스

이번 훈련은 오산시, 오산소방서,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오산시안전보안관, 오산시자율방재단 등 유관기관과 민간단체 소속 70여명이 훈련에 참여하여 복합 재난 상황 시 대처 능력을 습득하기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실시했다.

민방위 훈련은 시 민방위대,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사회단체, 지역주민참여로 민방위 역량을 제고하고, 재난부서와 민방위 부서의 유기적 연계 및 협조체계를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오색문화스포츠센터 지하주차장 정차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것을 시작으로, 경기도 특수대응단 및 오산소방서의 화재진압 및 긴급구조활동, 의용소방대의 국민행동요령 소화기작동법 교육 순서로 실시했다.

강현도 오산시 부시장은 “재난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막연한 마음보다는 언제 일어나더라도 대처할 수 있다는 확실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오늘 훈련처럼 지속적인 경험을 통해 재난상황을 대비한다면 충분히 재난을 헤쳐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늘 훈련에 물심양면으로 적극 협조하여 주신 경기도특수대응단 및 오산소방서 그리고 각 사회단체 회원, 민방위대 지역주민 등 훈련에 참여한 현장 활동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