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평동 주민자치회, 일월수목원 찾아 탄소중립 실천 결의 다져
상태바
권선구 평동 주민자치회, 일월수목원 찾아 탄소중립 실천 결의 다져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4.02.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평동 주민자치회(회장 신호정)는 지난 13일 일월수목원에서 탄소중립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사진)평동 주민자치회, 일월수목원 찾아 탄소중립 실천 결의 다져ⓒ경기타임스
사진)평동 주민자치회, 일월수목원 찾아 탄소중립 실천 결의 다져ⓒ경기타임스

이번 결의대회에 앞서 정원문화와 녹색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발적인 녹색 정원문화 정착을 위한 일월수목원 견학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에서 고색동, 오목천동 일원에서 추진하는 탄소중립 그린도시 사업에 맞춰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녹색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의지와 약속을 함께 나누기 위해 추진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 건강한 실내온도 준수 등 생활 속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절감 등 자원 순환과 녹색 공간조성 등 탄소중립 그린도시를 향한 실질적 행동에 나서기로 했다.

신호정 평동 주민자치회장은 “탄소중립 그린도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지역주민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우리 주민자치위원 모두가 나부터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간다는 마음으로 생활 습관을 바꾸고, 주변에 탄소중립 실천 전도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양숙 평동장은 “온실가스 절감을 위해 생활 속 작은 습관의 변화가 절실하다. 지역주민에게 탄소중립 실천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친환경 가치 확산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