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2024년 문화도시 동행공간 16개소 신규 모집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2024년 문화도시 동행공간 16개소 신규 모집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4.02.0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우리동네 작은 문화공간을 찾습니다."

사진)2024 문화도시 동행공간 공모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2024 문화도시 동행공간 공모 포스터ⓒ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속적인 인문활동을 기획하며, 지역의 문화를 만들어 갈 16개의 ‘동행공간’을 신규 모집한다.

동행공간으로 지정이 되면 공간별 특색을 담은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대 300만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간 활성화, 마케팅, 회계·세무 상담 등 수요자 중심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동행공간 운영자 간 교류를 통해 수원만의 지역문화를 만드는 데 함께할 수 있다.

문화도시 수원은 동행공간을 통해 일상에서 쉽게 드나들 수 있는 문화공간들을 모아 지역의 촘촘한 문화 연결망을 조성하고, 누구나 15분 거리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15분 문화생활권’을 만들고자 한다. 2023년까지 총 69곳의 동행공간을 지정했으며, 지난해에는 50곳의 동행공간에서 368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이 동행공간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흩어져 있는 프로그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오픈 동행공간의 날인 ‘문수 좋은 날’을 9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그리고 5월부터 10월까지 동행공간이 마음 맞는 이웃을 만나는 곳, 서로의 곁을 내어줄 수 있는 우리동네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동행공간 지정 공모와 관련하여 사업설명회를 2월 23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설명회는 온라인화상회의(ZOOM)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당일에 회의 접속 주소가 발송될 예정이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이며, 수원시 내 공간운영자 중 해당 공간을 동행공간으로 활용할 의지가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문화도시수원 누리집내 공모사업 접수 시스템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혹은 문화도시수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