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2동 제1기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상태바
오산시 대원2동 제1기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4.01.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대원2동(동장 모천우)이 ‘제1기 대원2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이달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 모집은 올해부터 기존 대원동이 대원 1동과 2동으로 나뉘고 대원 2동 행정복지센터가 개청함에 따라 풀뿌리 민주주의 강화 및 지방자치 기능 활성화를 위해서다.

주민자치회는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가 해결한다는 민주적 참여의식을 바탕으로 주민총회 개최, 자치계획 수립, 마을축제 기획·추진, 마을 가꾸기 사업 등의 역할을 한다.

신청 자격은 ▲대원2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외국인 영주권자로서 대원2동의 외국인등록대장에 올라 있는 사람 ▲대원2동에 소재한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대원2동에 소재한 각급 학교, 기관, 단체의 임직원 등으로 대원2동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면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원2동 행정팀(031-8036-685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모천우 동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대원2동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활기찬 지역 공동체로 만들고자 한다. 지역 발전을 이끌어 갈 열정 있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