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부보건지소, 매주 토요일‘펀펀(Fun Fun) 가족 구강캠프’ 운영
상태바
화성시 동부보건지소, 매주 토요일‘펀펀(Fun Fun) 가족 구강캠프’ 운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4.2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동부보건지소(지소장 임평기)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매주 토요일 ‘펀펀(Fun Fun) 가족 구강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구강캠프는 직장일로 바쁜 부모들이 주말에 자녀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해 온가족의 구강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치과 방문을 꺼리는 아이들에게는 적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동부보건지소는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치아모형도에 직접 잇솔질도 해보고, 만화캐릭터 구강퍼즐을 맞춰가면서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부모들에게는 유치와 영구치 구별법을 비롯해 충치예방을 위한 올바른 잇솔질, 불소이온도포, 가정불소용액 무료배부, 퍼즐 맞추기, 치과역할놀이 등을 통해 자녀의 구강건강상태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평기 동부보건지소장은 “보건소 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도, 바쁜 직장인들은 참여 기회가 많지 않아 앞으로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주말 건강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보건지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여방법은 동부보건지소 구강보건실로 신청(☎ 031-369-4428)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