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안전한 학교급식 가공식품 공급업체 모집...단설유치원9개교,중학교43개교에Non-GMO가공식품 공급
상태바
수원시,안전한 학교급식 가공식품 공급업체 모집...단설유치원9개교,중학교43개교에Non-GMO가공식품 공급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4.01.0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3월부터 1년 동안 ‘2024년 학교급식 Non-GMO(유전자 변형을 하지 않은 농수산물) 가공품 차액지원 및 공동구매 사업’에 참여할 공급업체 1곳을 모집한다.

사진)수원특례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수원특례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사업 수행자로 선정된 공급업체는 Non-GMO 등 친환경 가공식품을 수원지역 학교에 공급한다.

이를 위해 관내 단설유치원 9개교, 중학교 43개교에 가격협의회를 거쳐 결정된 납품가격으로 Non-GMO 가공식품 26종 40개 품목에 대해 공급 계약을 하게 된다.

가공식품은 식품첨가물, 유전자가 변형된 식품이나 농작물이 포함되지 않아야 하며, 원‧부재료가 국내산 친환경 생산물을 우선 사용하는 등 품질 기준에 적합해야 한다.

수원시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품목 중 고추장‧식용유‧부침가루 등 가격협의 된 10종 16품목은 1kg당 단가의 30%를 지원한다.

수원시는 2020년에 6종 9품목의 차액을 지원했던 것을 점차적으로 확대했으며, 앞으로도 지원하는 품목을 늘려 지역 내 학생들이 더 건강한 가공식품을 급식으로 먹을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신청할 업체는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오는 1월11~12일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생명산업과(세권로 243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동 2층)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 올라온 ‘2024년 학교급식 Non-GMO 가공식품 공급업체 선정 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