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고향사랑기부제 신규 답례품 공급업체’선정
상태바
화성시, ‘고향사랑기부제 신규 답례품 공급업체’선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12.2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로 총 59종 23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21일 제4차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공개 모집에 참여한 27개의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체 운영역량, 지역연계성, 사업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해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농축산물 분야로는 ▲수향미(화성수원안산수라청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조암농협미곡종합처리장) ▲잡곡세트(정남농협잡곡유통사업단) ▲양돈·한우세트(수원화성오산축협)가 선정됐다.

가공식품으로는 ▲포도와인(농업회사법인 샌드리버주식회사) ▲들기름·참기름(진유당), ▲떡(정남농협화성웰빙떡클러스터사업단) ▲식초(제부도전통양조), ▲양념육가공품(농업회사법인꿀맛나는세상) ▲누룽지·유과·쿠키류(다옴협동조합, 화성한과, 에이치앤에스두리반) ▲소금·커피류(주식회사 헌츠웰, 화성시니어클럽)이 선정됐다.

생활용품으로는 ▲황토쌀독(인플로라팟) ▲맥간공예품(대도맥간공예) ▲비누(비누미, 이솝가든) ▲주방·위생용품(케이에이앤, 주식회사제이씨웍스, 다이아몬드테크)이, 관광·서비스상품으로는 ▲서해랑 케이블카 왕복탑승권(제부도해상케이블카주식회사) ▲체험상품권(꿈이룸) 등이 선정됐다.

시는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공급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해 기부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우정숙 자치행정과장은 “기부자들에게 화성시 고유의 우수한 특산품과 제품들을 답례품으로 제공함으로써,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현재 거주 지역 외에 타 지자체나 고향에 연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까지 답례품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