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커피박 재활용 시범사업 공모 신청 접수
상태바
화성시,커피박 재활용 시범사업 공모 신청 접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12.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생활폐기물을 감소시키고 재자원화 체계 구축을 위한 커피박(찌거기) 재활용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커피박 재활용 시범사업은 22일부터 이듬해 1월 10일까지 시범사업 추진 기업 선정 공모 신청을 받게 된다.

공모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이면서 폐기물 수집·운반 허가증 및 수집운반 차량 1대 보유업체 또는 보유 예정기업으로, 보유 예정 기업은 최종 선정 시 사업진행 전까지 인허가를 득해야 한다.

공모에 선정된 기업은 관내 커피 전문점 100개소를 대상으로 커피박 수거를 진행하고 최종 재활용 업체로 배송하는 사업을 하게 되며, 예상 수거량은 월 약 5톤 이상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사업 지침상에 지원자격과 요건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화성시 사회적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은 시의 ESG행정 실천 중 하나”라며, “관내 사회적기업과 협업해 폐기물 감소 및 재자원화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5일 화성시 커피박 재활용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총 16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순환 비즈니스 모델 발굴, ▲최종 재활용 업체와의 협업구조 마련 ▲시범사업 종료 이후 후속사업 마련 등다양한 논의를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