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상생위원회,제3기 위원회 위원 위촉…위원장으로 수산스님 선출...2023년 제2회 회의
상태바
수원시 광교상생위원회,제3기 위원회 위원 위촉…위원장으로 수산스님 선출...2023년 제2회 회의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3.12.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광교상생위원회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제2회 회의를 열고, 제3기 위원을 위촉했다. 또 수산 스님(수원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을 위촉직 공동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사진)광교상생위원회 제3기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사진)광교상생위원회 제3기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제3기 광교상생위원회는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위원장) 등 당연직 위원 4명과 위촉직 위원 16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고, 2회 연임할 수 있다. 위촉직은 수원시의회 의원, 전문가, 상광교동·하광교동 주민, 시민단체, 거버넌스 관련 단체 회원 등이다.

2019년 9월 출범한 광교상생위원회는 ‘수원시 광교산 상생협의회1)’가 체결한 ‘광교산 일대 지속 가능한 관리를 위한 상생 협력 협약’(2018년 2월 체결) 이행 평가에 관한 사항을 비롯해 ‘친환경 관리계획·주민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공익시설 설치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제2기 광교상생위원회는 2021년 11월 출범했다.

그동안 지속해서 회의를 열어 광교상수원지역 주민지원사업을 자문·심의하고, 광교산 상생협력 협약 이행 사항을 점검했다.

광교상생위원회는 이날 위촉직 공동위원장을 선출한 후 내년 활동 계획을 설명했다. 위원회는 연 2회 정례회의를 열고, 현안이 발생하면 수시로 회의를 열어 안건을 논의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광교상생위원회가 광교상수원지역을 친환경적으로 관리하고, 지역주민을 지원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를 지속할 것”이라며 “광교상수원지역 발전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광교산 주민대표협의회, 범시민대책위원회, 수원시, 전문가, 거버넌스, 시의원이 참여해 광교산 주민불편해소와 광교저수지 비상취수원 기능 유지를 목적으로 대안을 마련하고 사회적 협의를 이루기 위해 2017년 7월 구성해 2018년 2월까지 활동했던 협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