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으로 희망을 잇다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으로 희망을 잇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12.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관계기관과 취약계층 5가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

[경기타임스]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가 지난 9월부터 실시한 관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마무리 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한 화성도시공사 임직원 사진.(화성도시공사 제공)ⓒ경기타임스
사진)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한 화성도시공사 임직원 사진.(화성도시공사 제공)ⓒ경기타임스

HU공사는 지난 9월 주식회사 개나리벽지와 화성시사회복지재단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와는 2020년부터 함께 전문 기술 인력을 활용한 집수리 활동을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거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 9월과 10월 걸쳐 관내 4가구를 선정해 HU공사의 23명의 기술직 인력이 도배 및 전기설비 점검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었다.

또한 11일에는 향남읍 행정복지센터에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위해 기부금을 기탁했으며, 그 과정에서 직접 수혜자의 집을 찾아 주거 과정에서의 불편 사항을 듣고 개선 사항들을 세밀하게 점검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개선 사업을 지원했다.

HU공사는 주거개선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연대와 상생의 가치를 실천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계속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HU공사 김근영 사장은 “지역사회 관계기관과 힘을 합쳐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