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송죽동 통장협의회, ‘이제부터 우리가 환경지킴이’ 다짐!
상태바
장안구 송죽동 통장협의회, ‘이제부터 우리가 환경지킴이’ 다짐!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11.2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통장협의회와 동 직원들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환경지킴이’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송죽동 통장협의회, ‘이제부터 우리가 환경지킴이’ 다짐!ⓒ경기타임스
사진)송죽동 통장협의회, ‘이제부터 우리가 환경지킴이’ 다짐!ⓒ경기타임스

이날 교육은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활동가인 김재이 강사가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 △환경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법에 대한 이론 교육과 직접 천연 샴푸바를 만들어 보는 실습 교육이 함께 진행돼 참여자들의 흥미를 높였다.

정영희 통장협의회장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일상생활에서 최대한 감축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배운 만큼 실천하여 후손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미자 송죽동장은 “최근 화두라 할 수 있는 탄소중립에 대해 심도 깊은 내용을 전달해 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린다. 강의에 참석하신 통장님들과 지구 환경을 살리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주민의 환경 의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