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매여울어린이공원 리모델링으로 새단장
상태바
영통구, 매여울어린이공원 리모델링으로 새단장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11.2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매탄동 1275번지에 위치한 매여울 어린이공원을 리모델링하고 어린이놀이시설 설치검사 등 안전검사를 완료해 재개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영통구, 매여울어린이공원 리모델링으로 새단장ⓒ경기타임스
영통구, 매여울어린이공원 리모델링으로 새단장ⓒ경기타임스

매여울 어린이공원은 조성된 지 20년이 경과하여 우거진 수목들과 노후된 시설물로 어린이들의 이용이 적고 우범지대화 우려가 컸다. 

영통구는 리모델링을 통해 진입로를 확장하고 보도와의 경계를 없애 개방감을 높였으며 공원 가운데 CCTV를 설치해 각종 안전사고와 범죄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놀이할 수 있는 유니버셜디자인이 반영된 조합놀이대를 설치하고,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탈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모두의 그네’와 공원 조성 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짚라인, 어린이 전용 운동기구 5점도 설치했다.

 또한, 아이를 돌보는 부모와 어르신들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맘스테이션, 평상 등 다양한 휴게시설과 어른용 운동기구를 설치하여 지역 주민들의 새로운 소통공간으로 조성했다.

예전과 완전히 달라진 모습의 어린이공원에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은 공사 중에도 “언제 재개장하냐”며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공사를 추진하는 동안 불편하셨을텐데 양해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귀 기울여 안전하고 아름다운 공원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