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원천동, 제천시 봉양읍과 자매결연 협약체결 
상태바
영통구 원천동, 제천시 봉양읍과 자매결연 협약체결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11.0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문화·행정 등 다양한 분야 교류확대.... 상생발전 도모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은 10월31일 원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천시 봉양읍과 지역 간 상생협력 교류의 기회를 갖고 지역 경쟁력 제고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영통구 원천동, 제천시 봉양읍과 자매결연 협약체결 ⓒ경기타임스
사진)영통구 원천동, 제천시 봉양읍과 자매결연 협약체결 ⓒ경기타임스

이날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과 제천시 봉양읍은 협력적 교류를 통한 자치역량 강화 및 주민자치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 및 교류 추진을 통한 공동 발전 ▶양 지역의 자원 활용을 통한 공동 이익 증진 ▶지역공동체 형성과 주민자치 역량 향상을 위한 협력 ▶주민자치센터 운영 및 활성화 방안 협력과 정기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윤재춘 주민자치회장은 "자매결연 협약을 위해 먼 곳까지 오셔서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지역 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천동은 오는 11월 25일 제4회 봉양읍 박달콩 축제 초청을 받아 봉양읍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날 방문은 지역축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문화․관광 등 분야별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황명희 원천동장은 “봉양읍과 자매결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협력하여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며 “앞으로 주민자치 뿐만 아니라 문화·행정 등 다양한 분야까지 교류를 확대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