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율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률초등학교·율전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장안구 율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률초등학교·율전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10.3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행정복지센터와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30일, 관내에 위치한 상률초등학교·율전초등학교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가구의 선제적 발굴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율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률초등학교·율전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사진)율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률초등학교·율전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이날 협약식은 김하수 동장, 고재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진만 상률초등학교장, 김선영 율전초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향후 두 초등학교는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율천동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하고, 이를 토대로 율천동과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적극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김선영 율전초등학교장은 “지역복지를 위해 협력할 수 있어 뿌듯하며 위기상황에 처한 학생을 발견 시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진만 상률초등학교장은 “행정과 교육 부문이 더 가까이 소통하여 율천동의 현재이자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더 나은 환경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재화 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이 협력을 통해 지역복지 네트워크가 강화되는 것에 특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이를 통해 생활에 어려움이 있지만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구를 발굴·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