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뉴미디어 아트 전시 협업 프로젝트...‘가치의 재생’ 개최
상태바
경기아트센터, 뉴미디어 아트 전시 협업 프로젝트...‘가치의 재생’ 개최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10.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사장 서춘기)는 뉴미디어아트 전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17일(화) - 18일(수) 2일간 경기아트센터 갤러리에서 ‘가치의 재생(가치를 재생하다.)’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포스터ⓒ경기타임스

이번 전시는 경기아트센터 디지털콘텐츠사업팀의 융합 전시 콘텐츠 발굴 프로젝트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학과와 공동 기획으로 진행된다. 전시 콘텐츠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학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뉴미디어 작품으로 미디어아트, VR전시, Vjing 등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를 공동 주관한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시민들에게 최근 각광받고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 전시를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미래 뉴미디어아트 예술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전시는 독창적 시야로 바라본 세상을 뉴미디어를 통해 표현한다. 다채로운 예술적 가치를 상기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주최자는 그들만의 독자전인 시선과 뉴미디어를 통해 고루한 일상 속 미처 자각하지 못하고 있던 새로운 질문을 던진다. 전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학과 학생 일동은 ‘가치를 재생하다.’라는 슬로건에 맞게 공감각을 통한 예술적 소통을 권하며 기존의 가치 그 이상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특별전은 일반 시민 대상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전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한 제작자들과의 자유로운 토론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시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