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매여울표 전통장 담그기 행사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매여울표 전통장 담그기 행사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4.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동장 김교원)은 매여울표 전통 장 담그기 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지난 17일 매화어린이공원 야외무대 광장에서 전통 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오후 2시 매탄1동주민센터 옆 광장에서 매탄1동 부녀회원이자 전통장 강사인 강금경씨의 시연 아래 70여명의 참여자가 참석한 가운데 된장, 고추장, 간장, 막장 등의 시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통해 참여자가 재료비를 내고 직접 장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전통 장맛을 스스로 익혀 전통 장의 맛을 이어나가는 시간이 되었다.

 더불어 미리 담가놓은 장맛을 보기위한 시식코너(오이, 당근, 데친파, 데친미나리, 버섯, 고추 등)도 마련해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이번 장담그기 행사는 점차 잊혀져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 장 맛을 전통 재래방식으로 담가 전통적 맛을 계승하여 전통과 명분이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 이웃과 소통이 없어 삭막한 도심지역의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 마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김교원 매탄1동장은 전통 장 담그기 시연과 시음 및 체험행사에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소중한 전통 장맛을 스스로 익히고 이웃과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훈훈하고 미덕이 넘치는 매탄1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