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생태교통 교육, 민방위, 새마을회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생태교통 교육, 민방위, 새마을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4.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균)는 17일 주민 10명과 함께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생태교통 수원 2013』시민 교육에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올 9월 개최되는『생태교통 수원 2013』사업 소개와 관심도 제고는 물론 지구환경 보전 문제를 주제로 이루어 졌다.

교육에 참석한 송기남 인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지구 환경 문제를 위해『생태교통 수원 2013』은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 주민 홍보를 통해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밑거름이 되고 싶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지역민방위대장 63명은 17일 수원시 민방위교육장에서 개최된 지역민방위대장 교육에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초청 된 탈북자 강사, 위촉강사 및 팔달구청장의 특강을 통해 안보교육과 실전훈련 및 민방위대장의 리더십에 대한 심층적인 강의가 진행됐다.

허철수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북한의 실상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민방위 훈련에 대한 필요성 및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고 말하며, "특히 마지막 시간 구청장님의 특강을 통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시간이 유쾌하게 마무리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최광균 인계동장은 "평시에 민방위 대원 편성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해 유사 시 자율방위가 가능한 민방위 대원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현숙)는 17일 오전 11시 새마을부녀회실에서 회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중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현숙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인계동을 만들기 위해 부녀회의 사랑의 반찬 만들기 추진 및 1단체 1경로당 결연사업 추진 등을 통해 부녀회가 최 일선에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번 회의에는 1단체 1경로당 결연사업 추진에 따른 운영계획, 본인서명 사실 확인제, 5월 1일부터 시행되는 종량제 봉투 미사용 및 무단투기 쓰레기 미수거, 2013년도 민방위 교육일정, 2013 생태교통 수원 등에 대한 토의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