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고등동, 취약계층 아동 뉴스포츠 인성클래스 교육 지원
상태바
팔달구 고등동, 취약계층 아동 뉴스포츠 인성클래스 교육 지원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10.0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동장 이종덕)은 업무협약 기관인 평생학습을실천하는사람들(이사장 유인숙)의 재능기부를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뉴스포츠 인성클래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고등동, 취약계층 아동 뉴스포츠 인성클래스 교육 지원ⓒ경기타임스
사진)고등동, 취약계층 아동 뉴스포츠 인성클래스 교육 지원ⓒ경기타임스

뉴스포츠란 참가자 중심의 ‘체험형 스포츠’라고도 불리며 기존의 스포츠를 부분적으로 결합하거나 변형하여 유아, 노인, 장애인 등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스포츠이다.

사단법인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사람들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아동들의 신체적 기술 및 팀워크 능력 향상, 스포츠맨십 개발을 위한 ‘꿈 터치! 뉴스포츠 인성클래스’를 기획했으며, 10월 4일 개강식 이후 1개월 동안 총 8회에 걸쳐 터링, 핸들러, 컵타 등의 뉴스포츠 교육을 제공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평생학습을 실천하는사람들의 유인숙 이사장은 “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스포츠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긍정적 자아상을 함양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종덕 고등동장은 “이렇게 뜻깊은 스포츠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신 기관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며 정서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고등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