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을 위한 멘탈트레이닝 특강
상태바
장안구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을 위한 멘탈트레이닝 특강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9.2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6일, 율전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멘탈트레이닝 3회기 마지막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장안구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을 위한 멘탈트레이닝 특강 ⓒ경기타임스
사진)장안구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을 위한 멘탈트레이닝 특강 ⓒ경기타임스

멘탈트레이닝 특강은 자아가 형성되고 있는 시기로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기 쉬운 사춘기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3회기로 구성하였다. 1회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자 희망둥지협동조합 대표인 문상철 위원의 꿈 특강으로, 2회기는 수원중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들의 직업 체험으로 진행됐다.

이날 마지막 3회기 수업은 다문화가족 학생이 많은 율전지역아동센터의 특성을 고려하여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준비한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특강이 진행됐다.

교육을 진행한 강욱재 청소년지도사는 “진로를 결정할 때 누구와 비교하지 말고 과거의 나보다, 어제의 나보다 더 잘 할 수 있는 것을 꿈으로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재화 위원장은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아동·청소년 멘탈트레이닝 특강의 연장선으로 아동들이 희망하는 직업군과 1대 1매칭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사업을 계획 중에 있다. 아동·청소년들이 자신감을 잃지 않고 스스로 선택한 길을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