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영통발전연대, 저소득층 청소년 300만원 장학금 지원
상태바
영통구 영통발전연대, 저소득층 청소년 300만원 장학금 지원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9.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토구는영통발전연대가 25일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영통구 관내 저소득층 청소년 1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사진)영통구 영통발전연대, 저소득층 청소년 300만원 장학금 지원ⓒ경기타임스
사진)영통구 영통발전연대, 저소득층 청소년 300만원 장학금 지원ⓒ경기타임스

이번 장학금 대상자들은 각 동의 추천을 받아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성실하게 학교생활을 하는 관내 중·고등학생 10명을 선정했다.해당 학생들에게는 1인당 30만원씩 총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영통발전연대 이영종 회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학업을 위한 기본 환경조차 제공받지 못 하는 학생들이 너무 많다. 우리 영통발전연대는 매해 장학금 지원과 함께 아이들에게 누군가 꾸준히 자신을 응원하고 있다는 희망의 마음을 심어주고 싶다”고 전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지역 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 준 영통발전연대 위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이번 장학금은 저소득 청소년에게 소중히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통발전연대는 영통구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는 대표적인 민간단체로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어려운 이웃돕기 지원사업 등을 비롯해 문화체육사업으로 여성축구단 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오며 보다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