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주민들과 함께 ‘마을이야기’ 영상 촬영...- 주민 인터뷰 형식으로 마을과 주민자치의 다양한 이야기 담아내
상태바
팔달구, 주민들과 함께 ‘마을이야기’ 영상 촬영...- 주민 인터뷰 형식으로 마을과 주민자치의 다양한 이야기 담아내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9.0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기배)는 지난 5일 입북동 소재의 한 스튜디오에서 주민자치회의 마을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촬영했다.

사진)‘마을이야기’ 영상 촬영ⓒ경기타임스
사진)‘마을이야기’ 영상 촬영ⓒ경기타임스

영상은 tvN 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록」을 패러디한 「유 퀴즈 온 더 팔달」이라는 제목으로 각 동별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팔달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을 비롯하여 동별 대표 인터뷰 대상자 총 12명이 함께 출연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했다.

이날 촬영은 △행궁동의 ‘생태교통마을해설사’ △매교동의 ‘어울림한마당 축제’ △매산동의 ‘주민자치 우수지역 벤치마킹’ 등 주민자치회 전환 이후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한 여러 가지 활동에 대해서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조성되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제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마을 展」 부스 운영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행사 중 지속 상영될 예정이다.

민경록 팔달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다소 긴장되었지만, 진행자를 맡아 참여한 것이 색다른 경험이었고, 오늘 모이신 모든 분들의 우리 동네를 더욱 발전시키고,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기 위한 의지와 열정이 대단하시다고 느꼈다”며 “앞으로의 팔달구 주민자치회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