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무용단,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KIADA2023 참가
상태바
경기도무용단,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KIADA2023 참가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07.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무용을 통해 행복한 삶을 꿈꾸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무용단은‘2023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KIADA2023’에 초청되어 8월 16일(수)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사진)하랑 공연ⓒ경기타임스
사진)하랑 공연ⓒ경기타임스

KIADA는 2016년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시작한 장애인국제무용제다. 동시대의 장애인무용예술가와 공연예술가 간의 협업을 시도하여, 상호 이해를 높이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세계인의 축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무대에서 경기도무용단은 오디션으로 선발한 장애인무용수 4명과 협업하여, 최은아 수석단원의 작품 <메타프리즘>을 개막작으로 선보인다.

KIADA사무국과 경기도무용단은 협업작품을 준비하기 위해서 장애인무용수들을 선발하는 오디션을 1월 10일(화) 마포중앙도서관 MADE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 김상덕 예술감독, 최진욱 상임안무자, 최은아 수석단원이 심사를 맡았고, 총 12명의 장애인무용수들 중 4명을 선발했다. ‘한계를 넘어 새로운 세계를 마주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 작품을 통해, 장애인무용수들과 경기도무용단원들은 서로의 다름을 극복한다. 개막무대는 경기도무용단 외에 Indepen-dance(스코틀랜드), Nalitari(인도네시아) 무용단이 참여한다.

2023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는 장애인무용예술생태계 확산 및 공유를 위해 전석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아르코예술극장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로 예약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