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 환경교육
상태바
수원시,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 환경교육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4.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 환경교육 메뉴ⓒ경기타임스

수원시가 83개 초등학교에 환경교육교재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를 지난달 25일에 보급한 이후, 환경교육 포털메뉴 개설 및 환경교육 담당교사 연수 등 효율적인 환경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시의 환경교육은 시 산하기관, 민간환경단체 등에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지만 시의 홈페이지에는 이를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메뉴가 없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었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일 시의 홈페이지에 환경교육 포털메뉴를 개설하게 됐다.

시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환경메뉴를 통해 환경교육메뉴에 들어가면 관내에서 운영되는 모든 환경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해당기관의 홈페이지가 연계돼있어 편리하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지난 3월말 보급된 환경교재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도 온라인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시는 이와함께 환경교육교재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초등학교 3~4학년 담당교사 90여 명을 대상으로 교재활용 연수를 지난 5일 동신초등학교(수원시 정자동)에서 가졌다. 연수는 교재를 집필한 실무교사가 교재의 개발과 연구 배경, 목적, 교재의 구성내용 및 활용방법 등을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앞으로 환경교육 포털메뉴를 활용한 각종 조사 및 분석,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의 활용도 평가 등을 통해 부족한 점을 개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을 추진해 모든 시민이 다양한 환경교육을 받는 환경수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원의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려 한다”며 “이를 위해 시는 지속적으로 환경교육의 효율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